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독후감|'스마트폰과 헤어지는 법'을 읽고|스마트폰 중독|스마트폰이 앗아간 내 시간을 되찾는 법|스마트폰 단식|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는 법|책강력추천

by 바이올렛 스튜디오 2024. 6. 1.
728x90

 

정말 오랜만에 진짜 괜찮은 책을 발견했다.

그래서 꼭 한 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 대부분의 사람들에 나도 속해있다.

사실 나도 내가 스마트폰에 중독되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실상을 알고 나서 너무 큰 충격과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모두들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확인해보길 바란다.

나의 일일 평균 스마트폰 사용시간... "9시간..."

'내가 스마트폰은 9시간.. 때로는 10시간이나 사용한다고???'

정말 충격이었다.

 

이어서 두번째 충격은 화면 깨우기 일일 평균 "93번"

때로는 130번...

진짜 경악을 금치 못했다.

 

이로써 내가 정말 심각하구나를 자각할 수 있었다.

현재는 학원에서 3시간(스마트폰 거의 사용X)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계산해보면 내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은 3~4시간 정도밖에 없었다.

 

이렇게 생각하니 내가 그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버려진 시간이 너무나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과거의 지난 시간은 어쩔 수 없기에

앞으로의 시간을 지켜내는 게 최선이다.

 

 

우리는 스마트폰 단식을 할 필요가 있다.

 

1. 스마트폰 단식을 언제, 어떻게 시행할 것인가?

ex) 엘레베이터를 탈 때, 지하철에서, 밥 먹을 때 사용하지 않겠다.

스마트폰으로는 전자책 읽기로만 사용하겠다.

 

2. 무엇을 위해 사용할 것인가?

ex) 인스타: 내 콘텐츠 업로드 용, 유튜브: 영상 업로드, 패션 공부, 음악듣기, 춤 배우기 등

 

3. 스마트폰 없이 어떻게 재밌게 시간을 보낼지 생각하기

ex) 산책하기, 춤추기, 운동하기, 여행가기, 친구들과 놀기

 

4. 침실에서 멀리하기

나는 일어나자 마자 스마트폰으로 손을 뻗는다.

처음에는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지만

이후에는 나도 모르게 인스타, 유튜브를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책에서는 스마트폰 대신 자명종을 옆에 둘 것을 명시한다.

 

5. 알림 끄기

나는 알림이 뜨면 꼭 확인해야 되는 병(?)이 있다.ㅋㅋㅋ

그래서 불필요한 알림들은 받지 않도록 변경해놓았다.

 

사실상 이 정도만 지켜도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책에서처럼 하루 온종일 스마트폰 사용을 안 할 수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내가 위에 적은 5가지 정도는 앞으로 꼭 지켜보려고 한다.

 

이 책은 정말 나에게 큰 깨달음과 변화를 가져오도록 만든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인생에서 꼭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