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독후감|'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를 읽고|로맨스소설|청춘소설

by 바이올렛 스튜디오 2024. 4. 26.
728x90
반응형

왠지 로맨스 소설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일본 로맨스 소설이다.

선행성 기억 상실증을 앓고 있는 여고생 히노 마오리와 평범한 남고생 가미야 도루의 연애이야기를 담고 있다.

[선행성 기억 상실증: 자고 일어나면 전날 있었던 일들을 모두 잊어버리게 되는 질병]

 

이 둘은 서로 좋아하는 마음으로 사귄 것은 아니었다.

가미야 도루의 친구가 괴롭힘을 당했는데

괴롭히는 학생들이 가미야 도루에게 히노 마오리라는 여학생에게 고백을 하면

친구를 더이상 괴롭히지 않겠다고 하여 히노 마오리에게 고백하게 된다.

히노 마오리는 선행성 기억 상실증을 앓고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일을 할 수 있을지 노력해보자는 마음으로 고백을 받아들인다.

 

설렘이라곤 1도 없는 상태에서 둘의 연애가 시작된다.

데이트를 하면서 가미야 도루는 히노 마오리를 진심으로 좋아하게 된다.

히노 마오리는 전날의 기억은 없지만 자신이 가미야 도루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러다 가미야 도루는 갑작스레 심장병으로 죽게 된다.(읽으면서 너무 당황스러웠던..)

가미야 도루는 죽기 전 히노 마오리의 친구인 와타야 이즈미에게 자신이 죽게 되면

자신의 존재가 없었던 것처럼 히노 마오리의 수첩에서 자신을 지워달라고 부탁한다.

히노 마오리는 시간이 흘러 선행성 기억 상실증이 낫게 되고

가미야 도루에 대한 기억을 찾으려 노력하면서 이야기는 마무리된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내가 생각하고 바랐던 로맨스는 아니었다.

나는 우여곡절 없이 풋풋하고 설레기만한 로맨스를 바랐다.

남주가 이렇게 죽을 거라곤 상상도 못했다구..ㅠ

약간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같은 결말이었다.

왜 남주를 이렇게 다 죽이냐구여..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지 않는 결말이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둘이 데이트하는 장면은 풋풋하고

가미야 도루의 히노 마오리를 위하는 마음이 예뻐서 이 부분은 좋았던 것 같다.

 

영화도 있다는데 왠지 영화가 더 설레고 재밌을 것 같은 느낌이다.

기회가 된다면 영화로도 한 번 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