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패션 공부]나만의 스타일 찾는 법|TPO|꾸안꾸|나를 표현하기|스타일링

by 바이올렛 스튜디오 2024. 4. 27.
728x90
반응형

Q. 내가 입은 옷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준다?

성향, 성격, 취향, 감각 모든 것들이 내가 고르는 옷에 담길 수 있다.

스타일은 나를 표현하는 메시지다

 

우리는 옷을 통해 세상에게 자신을 표현한다

디자인, 재질, 색상 등 옷으로 표현하는 무궁무진한 나의 이미지

 

Q. 단순히 옷을 잘 입으면 되는 건가요?

옷을 잘 입는다='나'를 잘 안다

 

에픽테토스

“너 자신이 누구인지를 먼저 알고 그 다음에 자신을 치장하라!”

 

스타일링의 핵심: 내가 누구인지 알고 나를 어떤 옷으로 표현할 것인가

 

스타일이 좋은 사람은 사회적 관계도 좋다.

스타일은 자기 이해가 출발이다.

똑똑한 스타일은 나를 아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나를 제대로 이해하고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 실루엣, 소재 등을 제대로 이해 하고 있으면

기본템을 갖추고 거기에 약간의 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Q.나랑 맞는 스타일은 어떻게 찾나요?

‘내가 표현하고 싶은 메시지가 뭐지?’

‘나를 세상에 어떤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지?’

- 글(문장, 단어)로 정리해보기

내가 누군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 레퍼런스 찾아보기

원하는 이미지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그런 이미지가 떠오르는 스타일을 찾아보기

"핀터레스트"에서 찾아보기!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서 모아보기

그러면 공통점,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고 스타일을 모방해서 입어볼 수 있음.

 

Q. 멋부리기는 좀.. 그냥 꾸안꾸로 다니면 안되나요?

꾸안꾸가 스타일링 방법 중에 가장 어려운 단계다.

모든게 다 자연스럽게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평상시에 스타일을 여러가지로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꾸안꾸가 가능하다.

 

스타일을 결정하는 치트키!

-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할 때 하의부터 고르기

(하의가 전체적인 실루엣을 결정하고 그날의 무드를 결정함.)

 

Q. 내 스타일이 TPO에 안맞으면 어떻게 하죠?

옷을 잘 입으려면 상황 파악 능력이 있어야 한다.

 

메타인지 스타일링:

어떤 장소, 누구와, 무엇을 하는지 내 모습을 시뮬레이션 해보기

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

 

스타일은 나의 말에 힘을 실어주는 무기다!

 

https://www.youtube.com/watch?v=Nm0MLIPtWDQ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