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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

독후감|지루하면 죽는다|미스터리|예측오류|상상력|규칙 깨부수기|마성의 캐릭터|모호하게 흥미롭게

by 바이올렛 스튜디오 2024. 8.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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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얻기 위해 '지루하면 죽는다'라는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 책은 콘텐츠의 미스터리를 중점으로 내용이 진행된다.

 

미스터리의 전략으로는

1. 예측 오류의 짜릿함

2. 상상력 증폭시키기

3. 규칙 깨부수기

4. 마성의 캐릭터

5. 모호하게 흥미롭게

이 다섯가지를 내세우면서 각각의 전략에 대한 사례를 들면서 설명한다.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얻기 위해 '지루하면 죽는다'라는 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 책은 콘텐츠의 미스터리를 중점으로 내용이 진행된다.

 

미스터리의 전략으로는

1. 예측 오류의 짜릿함

2. 상상력 증폭시키기

3. 규칙 깨부수기

4. 마성의 캐릭터

5. 모호하게 흥미롭게

이 다섯가지를 내세우면서 각각의 전략에 대한 사례를 들면서 설명한다.

 

호기심은 권태의 해독제다.

 

최고의 예술 작품은 출발점을 절대 잊지 않는다.
어떤 미스터리에서 영감을 얻었는지 기억한다.
왜냐하면 그러한 미스터리가 창작자로 하여금 창작 과정에 계속 재미를 느끼게 하고,
관객의 귀한 시선을 붙드는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르는 것에 끌린다.
우리의 경외감은 거기서 시작된다.

미스터리한 것은 사라지지 않는다.
그것이 인류 문화의 놀라운 진실이다.
시간은 정답을 무너뜨린다.
우리의 확신을 갉아먹는다.
시간을 견디고도 살아남는 건 가늠할 도리가 없는 것들을 담아내고
차곡차곡 쌓여 있는 비밀로 우리를 유혹하는 이야기다.
안에는 우주의 미스터리가 생생히 살아 있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 중요한 점은 보는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해야 하고,

미스터리 요소를 끝까지 가지고 가야 관객의 주의를 끝까지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이제 이론적인 부분은 알게 되었으니 콘텐츠를 제작할 때 적용하는 일만 남았다.

사실상 실천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고 중요한 문제인데,

책에 나온 사례들을 생각하면서 하나씩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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