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독후감|죽고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2를 읽고

by 바이올렛 스튜디오 2024. 2. 21.
728x90
반응형

 

예전부터 제목은 알고 있었지만 읽어보지 않았던 책이 있었다.

그러다 문득 떠올라 책의 내용이 궁금해져서 읽게 되었다.

그런데 빌리고 나서 보니 '2'였다..ㅎ (바보~)

 

이 책에 대한 나의 생각은

솔직히 책의 내용이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나는 이성적인 편인데 이상하게도

부정적인 것을 흡수하는 경향(부정적인 이야기에 감정 이입하게 됨)이 있어서

부정적인 이야기를 썩 좋아하지 않는다.

 

이 책을 빌렸을 때는 내용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다.

 

사실 책 제목만 보고 기대한 내용은

약간의 부정적인 요소는 있지만

이를 재치있으면서 긍정적인 요소들로 풀어나는 내용을 기대했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그보다는 작가의 다소 부정적인 이야기가 나열되어서 개인적으로는 나와 맞지 않았다.

 

그래도 후반부에는 나름 긍정적으로 끝나서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작가님이 더 단단한 사람이 되길 바랐고, 단단한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서 좋았다.

 

이 책이 작가님과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마음의 위로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