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독후감|'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를 읽고

by 바이올렛 스튜디오 2024. 2. 17.
728x90
반응형

 

블로그의 핵심이 될 주제 삼총사 정하기

메인주제-핵심주제, 일상 주제, 취미/연재 주제

 

블로그 지수=활동성 지수+인기도 지수+신뢰 지수

활동성 지수=운영 기간+포스터의 수+포스트 발행 빈도+최신 포스트 활동성

인기도 지수=블로그 인기도+포스트 주목도

신뢰 지수=내용의 충실성+소통능력+활동의 신뢰성

 

키워드 추출 도구 세가지

네이버 검색광고- [도구] - [키워드도구]: 연관검색어

블랙키위: 블로그 문서 발행량을 통한 포화지수 확인하고 주요 데이터로 적극 활용

카똑똑- 카톡 친구 검색: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 가능

 

무료 이미지 제작 사이트를 통한 자체 제작

망고보드, 미리캔버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활용

픽사베이, 언스플래시, 프리픽, 모그파일, 블랫아이콘, 블로그 글쓰기에 [글감]-사진검색- [라이선스]- [무료]

 

캡쳐 프로그램과 이미지 무료 편집 도구 사용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 사진 압축서비스 타이니 PNG, 움짤 캡처 프로그램 스몰캠, 사진 배경 제거 프로그램 removebg

 

제품 리뷰 논리 골격

제품명, 메인 키워드, 리뷰 일정, 제품 특징과 어필 포인트, 연관검색어와 검색량, 주요 내용, 사진 촬영 순서

 

AI가 좋아하는 글

  전문성 있는 콘텐츠 경험과 정보가 담긴 콘텐츠
01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담은 문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담은 문서
02 다른 문서를 베끼지 않고 독자적인 정보를 담은 문서 물품이나 장소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문서
03 사용자가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한 문서 해당 주제에 도움이 될 만큼 충분한 분량의 정보를 담은 문서

 

1. 기록(Log)의 중요성

블로그는 웹 사이트에 기록을 남기는 행위

기록=이미지, 텍스트, 영상(+사운드)의 독창성

2. 블로그 주제 삼총사

AI는 인간이 지정해준 것을 학습하고 발전하는 중이며,

네이버 로봇은 네이버가 지정한 32가지 주제에 따라 글을 분류하고 평가하도록 되어 있다.

3. 통계, 구준함, 경험

통계 지표: 소통(댓글, 공감)+체류 시간

활동성 지수: 최신성 반영(꾸준함)

AI가 좋아하는 글: 실제 경험, 체험 후기, 상세 정보(사진) 등

 

1000자 이상의 충분한 길이로 작성한 글, 검색어(키워드), 문서(기록)를 통해

적절한 카테고리(주제)에 맞춰 꾸준하게 관리한 블로그의 글 선호

 

 방문자가 좋아하는 글

1.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 운영 정책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과 함께 한다.

이웃 블로거와 교류하며, 친밀하고 건전한 관계를 맺는다.

2.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글을 써라

1~12월 시즌 키워드 정리: 1월 새해 인사말, 4월 봄꽃 등..

내가 궁금해하면 다른 사람도 궁금해한다.

확실한 정보, 연재글 등

3. 블로그도 베스트셀러처럼

진정성 있는 댓글과 소통 역시 중요하다.

: 블로그 수익화, 최적화의 밑거름은 애정이웃이다.

 

블로그 해시태그 사용 시 유의사항

- 제목과 연관된 해시태그 사용

- 내용과 무관한 낚시성, 과도한 해시태그 사용 피하기

- 본문 사이에 해시태그 넣지 않기

 

제 2의 월급통장 만들기 전략

직접 수익 창출

1. 블로그 체험단(제품, 서비스)

2. 포스팅 대행 배포형 체험단(원고료)

3. 원고료 적립금 체험단

4. 네이버 애드포스트

5. 네이버 인플루언서

 

확장형 수익 창출

1. 공동구매 기획 및 판매 대행

2. 체험단 기획 및 운영

3. 브랜드 컨설팅과 마케팅 대행

4. 티스토리 블로그+구글 애드센스

5. PDF 전자책 출간

6. 온/오프라인 강의+영상 콘텐츠 제작

7. 종이책 출간

 

체험단 사이트 목록

체험단 카페

:미즈넷, 레몬테라스, 일등맘, 맹모닷컴(유아, 아동 전집), 똑똑체험단, 앤서스

체험단 사이트

: 리얼리뷰, 서울 오빠, 놀러와 체험단, 리뷰플레이스, 원스타 체험단, 앤서스, 모두의 블로그, 에코블로그, 리뷰어스, 구구다스, 헤이블로그

체험단 블로그

: 나무체험단, 드루와 체험단, 꿀맛체험단, 블로그 원정대, 웨이워즈 체험단, 다뉴 체험단, 핑퐁언니, 엄마품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기준

- 블로그 개설 후 최소 90일 이상 경과

- 전체 공개 포스팅 50개 이상

- 일 방문자 수 100명 이상

 

공동구매 이벤트 진행 핵심 포인트

1. 애정이웃과 블로그 메인 주제

지속적인 소통과 신뢰 구축

블로그 메인 주제와 연계된 공동구매 진행

공동구매 진행 내용 홍보 및 구매 참여

2. 업체 담당자와의 신뢰 구축

체험단 참여 및 제안 메일을 통한 관계 형성

신뢰 구축을 통한 판매 수수료 조정

공동 구매 시 판매 수수료 상승분으로 가격 조정 가능

 

공동 구매 제휴 업체

잇플루언서, 핫트

 

구분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네이버 카카오(구 다음)
사용법 쉬움 상대적으로 어려움
수익 애드포스트(네이버) 애드센스(구글)
수익성(특징) 판매, 클릭당 단가:
광고 방문자 중 구매가 많을수록 이익
클릭당 단가:
광고 플랫폼 중 가장 높은 단가 제공
이웃 이웃과의 소통을 중시, 관리기능 다양 이웃보다 방문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