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독후감|'살아가는데 가장 많이 써먹는 심리학'을 읽고(feat. 마이데몬)

by 바이올렛 스튜디오 2024. 1. 26.
728x90
반응형

드라마 마이데몬을 보면 이런 대사가 나온다.

"불행이 있어야 행복도 있는거야. 인간들은 행복하기만 하면 그게 행복인지 모르거든"

이 대사를 들으면서도 사실 정확히 이해가 가지 않았다.

 

'왜 불행이 있어야 되지? 불행이 없어도 행복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이 책을 읽고 그 의미를 알게 되었다.

 

'모든 것을 가진 시인이 천사에게 자신은 행복만은 가져본 적이 없다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천사는 시인은 그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가져갔다.

한 달 뒤에 그에게 다시 돌려주자 그제서야 자신이 가지고 있던 것이 행복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현재의 평범한 나의 삶이 누군가에게는 꿈꿔 온 삶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현재의 삶에 감사함을 느끼며 살아야겠다는 생각과 이 삶을 더 의미있는 방향으로 이끌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행복의 다섯가지 요소

1.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

2. 양질의 인간관계

3. 재정적인 안정

4. 건강한 신체

5. 사회공헌을 통해 고양된 자부심

 

이 책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자면

어떤 상황에 대한 심리학적 해결책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이 책은 해결책이라기 보다는 심리학과 관련된 이야기를 단순 나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심리학적인 해결방안을 기대했던 나에게는

아쉽게도 맞지 않는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https://idus.kr/FkAap

 

바이올렛 스튜디오

안녕하세요~ 감성적이고 유니크한 폰케이스, 뜨개제품을 선물해드리는 바이올렛 스튜디오입니다:)정성을 가득 담은 손편지와 포장으로 바이올렛 스튜

www.idus.com

 

728x90
반응형